Music Score
아직 음원으로 나오지 않은 악보를 공유합니다
2023
주와 멍에를 함께 짊어지어
고된 시절에 자주 드는 생각 중 하나는 주님께서 이 고난을 바로 끊어 내주시면 좋겠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바람과는 다르게 주님께서는 마법 같은 문제의 해결이 아니라 우리의 고난을 함께 짊어지며 희망이 되어 주십니다.
또 그렇게 우리도 누군가의 시련 속 희망이 될 가능성을 여시고 그 길로 걷게 하십니다.
삶에 어리숙한 마음으로 어려운 때를 보내는 우리에게 친히 찾아오시고, 함께 멍에를 메어 주시는 주님을 통해 진정한 삶의 평안을 깨닫고 그 평화를 나누길 원합니다.
우리의 선명한 희망은 오직 주님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삶은
우리 삶에 여러 모양의 절망이 잦게 찾아오면, 서로의 삶을 연결짓는 ‘접속사’를 잊게 됩니다.
그리고, 그래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우리네 삶의 기대가 끊어진 것 같은 날들을 살아가며 ‘나’만을 생각하는 좁은 세상에 갇혀있을지라도
그러나,
하나님은 일하고 계십니다.
우리의 삶에, 서로의 사이에, 모든 생명들 사이에요.
그리고 순간만을 바라보며 판단하는 우리의 생각을 넘어, 하나님은 영원한 연결로 우리 삶을 통해 신실하게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가십니다.
그 변함없으심이 우리 노래의 근거입니다.

하나님의 꿈
하나님의 섬세한 사랑은 우리가 느끼지 못할때에도 계속되고 있었고 지금도 여전합니다.
집요함이 아니라 눈을 뗄 수 없는 사랑으로 늘 우리를 지켜오셨고, 우리가 무엇이 되지 못했어도 무언가를 이루지 못했어도 우리는
존재 자체로 그분께 꿈입니다.
존재는 곧 의미입니다.
성취로 사람을 평가하는 세상에서 끊임없이 우리의 존재는 의심과 부정을 면키 어려우나, 하나님의 사랑을 기억하는 우리가 삶의 여러
방식으로 하나님을 다시 기억하고 표현할때 하나님의 꿈은 실현됩니다.
그리고 사랑의 소식을 들을 겨를이 없는 이웃들에게 서로의 꿈이 되어주면 좋겠습니다.
당신도 존재 자체로 이 너른 우주에서 의미를 가진다고, 나에게 이미 의미를 주는 존재라고 말해주고 노래해주면 좋겠습니다.
